산업

한화오션, 美 함정 MRO 사업 참역 자격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7-22 18:44:34

미 해군과 '함정정비협약(MSRA)' 체결

"글로벌 방산 시장 진출 박차 가할 것"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사진=한화오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오션은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미국 함정 MRO(유지·보수·운영)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함정정비협약(MSRA)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MSRA는 미 함정의 MRO를 위해 미국 정부가 일반 조선업체와 맺는 일종의 인증 협약이다. MSRA를 획득한 기업은 미 해군의 다양한 함정 정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1일 미국 군 당국과 MSRA를 체결했다.

한화오션은 지난 1월 MSRA를 신청했고 4월 말 한화오션 거제 사업장 실사를 거쳐 이번에 최종적으로 협약 체결에 성공했다. 통상 1년 이상 소요되는 인증 기간을 7개월로 대폭 단축했다는 게 한화오션의 설명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함정 기술력과 정비 관련 인프라에 대해 미 해군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라며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을 기반으로 글로벌 방산 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인수한 미국의 필리 조선소를 미국 함정 시장 진출과 함정 MRO 수행을 위한 사업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20일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필리 조선소를 인수했다. 필리 조선소는 미국 내에서도 최대 규모 도크를 보유하고 있는데, 향후 한화오션이 미국 함정 시장에 진입할 때 건조와 MRO 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장으로 활용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