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PASS 스팸필터링'으로 안전한 통신 환경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23 11:03:55

본인인증 앱 PASS에 T스팸필터링 기능 추가…스팸 관리 강화

수신 차단 기능 확대 및 신규 AI 기반 탐지 기능으로 스팸 메시지 차단

SK텔레콤이 최근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해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최근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의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키기 위해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이 최근 급증하는 스팸 메시지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본인인증 앱 PASS에 'T스팸필터링' 기능을 통합한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PASS 스팸필터링'은 기존의 본인인증 앱 PASS에 스팸 차단 기능을 더해, 고객들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팸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SK텔레콤이 지난 2010년 출시한 T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특정 문자열도 등록해 차단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스팸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통합을 통해 SKT PASS 앱을 이용하는 1750만 고객은 간단한 업데이트만으로 더욱 진화된 스팸 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스팸 메시지로 인한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키워드 추천'과 '미끼 문자 AI탐지'가 있다. '키워드 추천' 기능은 신고된 스팸 문자 데이터를 분석해 스팸 메시지에 자주 포함되는 키워드를 추출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스팸 메시지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끼 문자 AI탐지' 기능은 지인이나 금융기관을 사칭하는 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미끼 문자를 사전에 탐지하고 알림을 제공해, 고객의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SK텔레콤은 향후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및 피싱·스미싱 의심 조회 기능 등 'PASS 스마트필터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오세현 SKT Web3 CO 담당 부사장은 “PASS 스팸필터링 서비스는 고객의 의지에 따라 스팸 차단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줄 것이다. 이를 통해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전한 통신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과실비율정보포털
NH농협
청정원
DB그룹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신한금융지주
대신증권
우리은행_3
한국콜마홀딩스
SK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cj프레시웨이
국민은행
미래에셋
현대
다올투자증권
정책브리핑
컴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