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증권, 여름방학 맞아 'KB스타 경제교실'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08-19 10:42:44

8개 지역 1000명 학생에 배민방학도시락 지원

KB증권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지난 2일 KB스타 경제교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지난 2일 'KB스타 경제교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이코노믹데일리] KB증권이 이번 여름방학 동안 경제금융교육인 KB스타 경제교실'을 진행하고 결식 우려 아동을 대상으로 '배민방학도시락'을 후원했다고 19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여름방학 동안 서울, 군산 등지의 4개 학교에서 경제 금융과 관련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합리적 소비와 자산관리'를 주제로 소득의 유형, 합리적 소비, 세금과 보험의 종류를 배우고 재무 설계에 대한 중요성을 고찰하기도 했다. 

또 8개 지역 1000명의 학생에게 배민방학도시락을 지원했고, 도서 구매 기프트 카드도 전달했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3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을 후원하고,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 KB스타 경제교실도 운영하기로 했다.

배민방학도시락 사업은 맞벌이, 한부모 등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에게 급식이 없는 방학에 도시락, 배민식사권 등으로 매주 4끼니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과 배달의민족이 지난 2020년부터 함께 추진해 오고 있다.

KB스타 경제교실은 초·중·고등학생을 위해 KB금융공익재단이 실시하는 대표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재단의 경제교육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경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김성현·이홍구 KB증권 사장은 "KB증권은 '돌봄'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미래세대 육성과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사회 공헌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오는 겨울방학에도 배민방학도시락 후원과, KB스타 경제교실을 실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