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NNA] IHI, 印尼 그린 암모니아 연소 실증 양해각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모토 마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2024-09-09 12:06:00
IHI는 라부안석탄화력발전소에서 그린 암모니아 연소실증 실시를 위해 PLN 인도네시아 파워 푸푹 쿠장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IHI 제공
IHI는 라부안석탄화력발전소에서 그린 암모니아 연소실증 실시를 위해 PLN 인도네시아 파워, 푸푹 쿠장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IHI 제공)


일본의 IHI는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사 PLN의 발전 자회사 PLN 인도네시아 파워, 국영 비료회사 푸푹 쿠장과 함께 PLN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라부안석탄화력발전소(출력 30만kW)의 그린 암모니아 연소실증 실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IHI는 PLN, 푸푹 쿠장과 함께 클린 에너지인 그린 암모니아 제조에서 라부안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공급, 발전설비의 연료 전환까지 밸류체인 전체에 대한 기술성, 경제성 등의 검토작업에 나선다.

 

IHI는 주로 발전소 개조와 같은 암모니아 연소 실증에 관한 기술적인 검토를 담당하게 된다. PLN은 발전소의 제공, 푸푹 쿠장은 그린 암모니아 제조 및 공급 등을 각각 담당한다.

 

IHI는 2022년 인도네시아의 화력발전소 암모니아 실증 실험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연소 실증 실시로 화력발전소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삭감 실현에 다가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우리은행_3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올투자증권
KB_페이
DB그룹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2
기업은행
cj프레시웨이
대신증권
현대
우리은행_1
kb캐피탈
컴투스
NH농협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한국콜마홀딩스
국민은행
한국증권금융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