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NNA] 미쓰비시HC캐피탈, 印尼 PLN과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모토 마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2024-09-13 15:58:00
업무제휴 관계를 체결하는 MHCI와 PLN 아이콘 플러스 관계자 6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업무제휴 관계를 체결하는 MHCI와 PLN 아이콘 플러스 관계자 =6일, 자카르타특별주 (사진=NNA)


일본의 종합 리스 기업 미쓰비시(三菱) HC 캐피탈의 인도네시아 자회사 미쓰비시 HC 캐피탈 파이낸스 인도네시아(MHCI)는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회사 PLN 산하 PLN 아이콘 플러스와 6일 업무제휴 관계를 체결했다.

 

MHCI는 옥상형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검토중인 고객기업에 파이낸스를 포함한 각종 지원을 실시한다. PLN 아이콘 플러스가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 일본의 제2금융권과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HCI는 앞으로 PLN 아이콘 플러스와 함께 옥상형 태양광 발전에 관한 정보공유 및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며, 고객이 설비 도입 시 필요한 파이낸스를 제공한다. 태양광 패널 도입에 소요되는 설비 전체의 파이낸스 리스를 제공, 태양광 발전 도입 기업의 비용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한다. 파이낸스 제공은 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다국적 기업에 대한 제공도 검토하고 있다.

 

PLN 아이콘 플러스의 관계자는 NNA에, “인도네시아의 옥상형 태양광 발전 분야는 잠재력이 풍부하다. MHCI와 협력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많은 일본 기업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메야 이사오(染谷功) MHCI 사장은 “인도네시아의 탈탄소화 노력에 기여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많은 지원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현대
cj프레시웨이
다올투자증권
NH농협
대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미래에셋
신한은행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한국콜마홀딩스
SK하이닉스
KB_페이
신한금융지주
DB그룹
우리은행_3
컴투스
KB금융그룹
한국증권금융
kb캐피탈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