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김아령의 주간 유통가] 제일제당·컬리 식품 공동기획, 롯데 '새로' 4억병 돌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1 목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8˚C
구름 인천 12˚C
맑음 광주 8˚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김아령의 주간 유통가] 제일제당·컬리 식품 공동기획, 롯데 '새로' 4억병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9-14 06:01:00

CJ제일제당·컬리 맞손, '제일맞게컬리' 브랜드 상품 개발

롯데칠성 '새로' 4억병 돌파…"하루 58만병 팔려"

풀무원, 中에 냉동김밥 수출…"연간 62만 봉 목표"

80여종 먹거리 반값에…이마트, 한가위 쇼핑대축제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협업해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신제품 3종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협업해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신제품 3종 모습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유통업계는 먹고사는 일과 아주 밀접한 분야입니다. ‘김아령의 주간 유통가’는 한주간 생활경제 속 벌어진 이슈들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코너입니다. 핵심 내용부터 화제 이야기까지 놓치면 아쉬운 잇(Eat)슈들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 주>
 
◆ CJ제일제당·컬리 공동 기획 ‘왕교자·츄러스’ 출시
 
CJ제일제당과 컬리가 공동 기획한 전용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지난 1월 맺은 JBP(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브랜드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판매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 등 3종이다.
 
‘육즙+왕교자’는 기존 왕교자에 고기 함량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별 모양 틀로 짜낸 ‘츄러스’는 오리지널 츄러스 맛인 시나몬과 달콤짭조롬한 콘소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제일맞게컬리 신제품들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꼭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품질의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새로와 새로 살구 소주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새로'와 '새로 살구' 소주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 출시 2주년 롯데칠성 ‘새로’, 4억병 팔렸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22년 9월 출시한 소주 ‘새로’의 누적 판매량이 4억병을 돌파했다.
 
새로는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달성했고 7개월 만에 1억병을 기록했다. 이어 22개월 만인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억병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약 58만병이 팔린 셈이다.
 
지난 4월에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명을 기록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새로가 2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의 사랑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샘스클럽Sam’s Club 매장을 찾은 한 고객이 ‘풀무원 Tuna KimBap’한식 참치김밥을 보고 있다 사진풀무원
중국 샘스클럽(Sam’s Club) 매장을 찾은 한 고객이 ‘풀무원 Tuna KimBap’(한식 참치김밥)을 보고 있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냉동김밥’, 中 대형마트에 수출…韓 식품기업 최초
 
풀무원이 국내 식품기업 중 처음으로 중국에 있는 대형마트 샘스클럽에 냉동 김밥을 수출했다.
 
샘스클럽은 월마트 계열 창고형 마트로 중국에서 상하이, 선전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4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풀무원이 수출하는 제품은 참치김밥으로, 3줄을 한 봉지에 묶어 판매한다. 포장지엔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라는 문구를 넣어 한식임을 강조했다.
 
풀무원은 초도 물량으로 이달에만 13만6000봉지를 수출할 예정이다. 연간 수출 물량 목표는 62만봉지로 잡았다.
 
풀무원 관계자는 “지난해 틱톡 등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영향으로 미국에서 일어난 ‘김밥 붐’이 지속하는 만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도 김밥 수요가 있다고 판단해 수출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샘스클럽에서 검증된 냉동 김밥 실적을 바탕으로 판매 채널을 넓히고, 한식 밥 종류 제품군 출시를 확대해 중국 내 K-푸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이마트 추석 먹거리 이미지컷 사진이마트
이마트 추석 먹거리 이미지컷 [사진=이마트]

◆ 이마트, 15일까지 ‘한가위 4일 특가’…80여종 반값 할인
 
이마트가 오는 15일까지 ‘한가위 4일 특가’ 행사를 통해 가을 꽃게 등 80여종의 필수 먹거리를 반값 할인한다.
 
이마트가 추석을 맞아 준비한 특가 대표 상품은 가을 햇꽃게와 CJ 무항생제 1등급 깨끗한 계란(25구) 등이다. 꽃게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00g당 1120원에 팔고, 계란은 5000원 할인한다.
 
이마트가 반값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군만두와 물만두, 냉동 핫도그와 돈가스·피자 전 품목, 동원 치즈 전 품목, 오뚜기 케첩·마요네즈 전 품목, 비타민 음료 박스와 포스트 시리얼 전 품목 등이다.
 
아울러 이마트는 ‘추석 포도 축제’를 통해 샤인머스캣(2.2㎏)을 5000원 할인판매하고 거봉과 캠밸포도, 머루포도 등 국산 포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한다. 미국산 포도 전 품목은 35%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델리 코너에선 양장피 등 안줏거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NH
퇴직연금
DB손해보험
KB퇴직연금
신한은행
씨티
우리은행
한화
KB금융지주_1
포스코
kb
기업은행
KB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nh농협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3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