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요일
맑음 서울 -8˚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4˚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4˚C
맑음 강릉 -5˚C
맑음 제주 3˚C
건설

오세훈, 신혼부부와 '미리내집' 올림픽파크포레온 사전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10-17 15:49:49
오세훈 서울시장이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을 방문 미리 내 집장기전세주택Ⅱ 입주예정자들과 주택을 둘러보고 있다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을 방문, '미리 내 집'(장기전세주택Ⅱ) 입주예정자들과 주택을 둘러보고 있다.[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서울시가 저출생 대책으로 내놓은 '미리내집(장기전세주택Ⅱ)'에 입주할 신혼부부를 모집했던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 재건축)이 입주를 한 달여 앞두고 사전점검에 들어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17일 오전 올림픽파크포레온 현장을 찾아 '미리내집'에 당첨된 신혼부부와 함께 입주 예정 주택과 입주자 편의시설 등을 점검했다.
 
미리내집은 장기전세주택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저렴하게 공급, 자녀 출산 시 거주기간을 연장해 주고 내 집 마련 기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앞서 시는 아이를 낳고 키우는 동안 집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장기전세주택Ⅱ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제1호로 둔촌주공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자를 모집해 지난 7일 당첨자를 발표, 이달 중으로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오는 12월 입주할 예정이다.
 
미리내집은 올림픽파크포레온 300가구 입주자 선정을 완료한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롯데캐슬 이스트폴(광진구 자양동), 힐스테이트이편한세상 문정(송파구 문정동) 등 6개 단지에 입주할 327가구를 모집했다.
 
오는 12월 진행될 제3차 미리내집 입주자 모집은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서초·성동구 등 지역에서 400여호가 공급될 예정이다.
 
△메이플자이(서초구 잠원동) △청계 SK뷰(성동구 용답동)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동대문구 용두동) 등이 포함돼 있다. 세부적인 단지와 모집 규모는 12월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현대오일뱅크
HD한국조선해양
태광
삼성전자
NH
손해보험
한화
농협
이마트
우리은행
여신
KB손해보험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물산
KB손해보험
kb캐피탈
우리은행
cj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