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요일
구름 서울 1˚C
흐림 부산 10˚C
구름 대구 5˚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6˚C
구름 대전 4˚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11˚C
IT

KT, 생성형 AI 활용한 프롬프트 경진대회 개최… 직원 업무 혁신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0-20 14:39:15

반복 업무 자동화로 생산성 향상… 우수 프롬프트 전사 적용

일상 업무에 AI 적용… 우수 프롬프트 선발

지자체 사업 제안 자동화… 'T3팀' 대상 수상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 대회 ‘크롬프톤’에서 KT 직원들이 AI 업무 혁신을 위한 프롬프트를 개발하고 있다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 대회 ‘크롬프톤’에서 KT 직원들이 AI 업무 혁신을 위한 프롬프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KT는 임직원들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대회(크롬프톤)’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업무 혁신을 목표로 AI 프롬프트를 활용해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크롬프톤’은 KT 임직원들이 일상적인 사무 업무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경진대회로 직원들이 개발한 우수 프롬프트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프롬프트는 AI에게 명령을 내리는 간단한 문구로 이를 통해 복잡한 작업도 코딩 없이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 365와 연계된 워드나 엑셀 같은 프로그램에서 활용 가능한 프롬프트가 대회 주제가 됐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었으며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들은 KT 원주연수원에서 1박 2일간 워크숍을 진행하며 본선에 참여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직원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프롬프트의 기술적 완성도를 평가했으며 최종적으로 상위 7개 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T3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사업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KT의 강점을 반영한 사업 제안 전략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프롬프트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사업 제안 업무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크게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팀은 충남충북광역본부 소속의 직원들로 지역과 세대를 초월한 협업으로 AI 기술 활용 역량을 입증했다.

최우수상은 ‘AI크리처’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반복적인 메일 발송 업무를 자동화하는 프롬프트를 선보였다. 수신자가 많은 메일 발송을 효율적으로 처리해 업무 시간을 단축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이 프롬프트는 메일 발송 외에도 다양한 반복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는 이번 대회를 통해 AI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AI를 실질적으로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워 현장에서도 혁신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진영심 KT 인재실 상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직원들이 AI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며 "우수한 프롬프트는 전사적으로 확산해 업무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AI-driven 업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광약품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nh농협은행
NH투자증
신한은행
KB금융지주_3
녹십자홀딩스
KB퇴직연금
기업은행
포스코
한국투자증권
씨티
DB손해보험
삼성화재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2
KB금융지주_1
한화
종근당
퇴직연금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
NH
KB퇴직연금
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