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최대 게임문화축제인 ‘지스타 2024’가 게임 코스프레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11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예선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 현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올해 7회째를 맞아 게임 속 캐릭터를 재현하는 코스프레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후 부산 벡스코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스프레 동호회 또는 개인 참가자도 환영한다.
올해는 지스타 20주년을 맞이해 특별히 역대 수상자들이 다시 모여 최고의 코스프레어를 가리는 ‘왕중왕전’이 별도로 열린다. 이는 기존 대회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과 높은 수준의 코스튬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왕중왕전 1등 수상자에게는 2025년도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본선은 11월 16일(토) 벡스코 특설무대에서 ‘왕중왕전’은 11월 17일에 같은 장소에서 열리며 두 행사 모두 온라인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