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요일
맑음 서울 18˚C
부산 14˚C
대구 16˚C
맑음 인천 18˚C
광주 13˚C
흐림 대전 14˚C
울산 14˚C
흐림 강릉 19˚C
제주 17˚C
IT

네이버, 해외 호텔 리뷰도 'OK'…여행 검색 편의성 높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11-01 11:27:54

네이버 여행에서 예약한 호텔 리뷰 쓰기 지원

네이버는 1일 자사 여행 정보 플랫폼인 네이버 여행에서 예약한 국내·외 호텔에 숙박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1일 자사 여행 정보 플랫폼인 '네이버 여행'에서 예약한 국내·외 호텔에 숙박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자사 여행 정보 플랫폼인 '네이버 여행'에서 예약한 국내·외 호텔에 숙박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 경험에 기반을 둔 호텔 정보로 한층 검색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여행 호텔 리뷰 기능은 사진과 동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방문 목적과 동반자, 호텔 분위기와 시설에 관한 키워드 후기도 가능하다. 호텔 리뷰는 방문 장소 목록을 모아볼 수 있는 'MY플레이스' 타임라인과 네이버 여행 '마이페이지'에서 작성 가능하다.

네이버는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여행 검색 기능과 콘텐츠를 강화해 왔다. 지난달에는 이용자의 검색어, 연령과 성별에 맞춰 가볼 만한 호텔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호텔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해외 명소에 관해서도 방문 후기 작성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를 총괄하는 최지훈 네이버 리더는 "기존 네이버 여행과 연동된 타 온라인 여행 중개(OTA) 플랫폼의 텍스트 리뷰와 더불어 네이버 여행 이용자가 남긴 생생하고 신뢰도 높은 리뷰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 검색 서비스를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올해 호텔에 투숙한 후 해당 호텔 또는 주변 해외 명소에 대한 후기 작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