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1 목요일
IT

네이버, AI 추천 기능 고도화한 '플러스 스토어'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0-30 16:53:14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화면 사진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화면.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쇼핑 추천 기능을 더욱 고도화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시범 서비스를 30일 공개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기존의 AI 기반 추천 서비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각종 혜택, 할인 이벤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여 '초개인화 커머스'의 시작을 알렸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기존에 사용하던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 '에이아이템즈(AiTEMS)'를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관련 상품을 비롯해 맞춤 혜택,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운동을 즐기는 사용자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스포츠 의류나 단백질 음료는 물론이고 실시간 할인 라이브 방송과 쿠폰 등의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이러한 AI 추천 서비스가 중소사업자들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I 추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일반 검색 대비 50% 이상 높다”며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의 AI 발견 피드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상품이 지속적으로 추천되며, 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큐레이션 탭과 연결된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더욱 직관적으로 원하는 상품과 브랜드를 탐색할 수 있고, 단순 상품 검색을 넘어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한 단계 더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초개인화 커머스(상거래)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는 나에게 딱 맞는 AI 추천 쇼핑 경험을 누리고 판매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기술 집약적 AI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의 커머스부문은 올해 2분기에 매출의 27.5%를 차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이처럼 증가하는 수요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및 다양한 사업자에게도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AI 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