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나딘정60mg’ 출시
경남제약이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나딘정 60mg’를 출시했다. 알러나딘정 60mg은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중 펙소페나딘염산염 성분을 활용한 제품으로 항히스타민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펙소페나딘염산염 성분은 타 항히스타민 성분 대비 △졸음 △인지 기능 저하 △입 마름 △시야 흐림 △소화기 운동 감소 △심박수 증가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낮아 운전이나 중요한 미팅 등 졸음이 문제가 될 때 유용하다. 또한 꽃가루 알레르기와 상기도 알레르기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8.5mm의 소형 정제로 개발돼 목 넘김이 용이하며 20정 포장으로 환절기 장기 복용을 고려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및 12세 이상 청소년은 1정씩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면 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알레르기 치료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졸음 부작용이 적은 '알러나딘정 60mg'을 출시했다"며 "이 제품은 낮에도 복용이 가능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오영-한국유씨비제약, 건선치료제 '빔젤릭스' 유통 협약 체결
국내 의약품 유통 기업 지오영이 지난 6일 한국유씨비제약과 건선치료제 ‘빔젤릭스오토인젝터주(이하 빔젤릭스)’의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오영은 빔젤릭스의 보관과 공급 전 과정을 담당한다. 빔젤릭스는 단백질 면역조절제 사이토카인 인터루킨 17A·17F를 동시에 표적해 건선 치료에 사용되는 판상 건선 치료제로 8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등도부터 중증 성인 환자 대상 치료제로 허가 받았다.
빔젤릭스는 한국인 임상시험을 포함한 다수의 임상에서 다른 생물학적 제제 대비 우수한 효과를 보였으며, PASI 100(완전히 깨끗한 피부) 도달률을 3년간 유지한 결과를 기록했다. PASI는 건선 면적·중등도 지수를 나타내며 건선 치료의 주요 유효성 평가변수로 활용된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건선 환자들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우수 의약품의 유통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수진 한국유씨비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지오영과 유통 협업 체결로 빔젤릭스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빔젤릭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국내 많은 건선 환자가 치료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다이소에서 ‘마데카21 테카 토닝’ 라인 출시
동국제약이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마데카21의 ‘테카 토닝’ 라인을 다이소에서 출시한다.
테카 토닝 라인은 피부 톤과 잡티 케어를 돕는 데일리 저자극 토닝 케어 제품으로 △테카 토닝 토너 △테카 토닝 캡슐 세럼 △테카 토닝 크림 △테카 토닝 스팟 에센스 △테카 토닝 핑크 패드 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피부 고민에 맞춰 단계별로 사용 가능하며 테카 토닝 토너는 피부를 정돈하고 진정시켜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며 캡슐 세럼은 핑크 캡슐로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토닝 크림은 전체적인 피부 톤 밸런스를 맞추고 스팟 에센스는 짙은 잡티를 집중 케어한다. 핑크 패드는 하트존을 집중 관리해 초밀착 잡티 케어로 피부 톤을 밝혀준다.
해당 제품들은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를 비롯해 △병풀 추출물 △핑크 비타민 B12 △핑크 로즈 성분을 최적 비율로 배합한 ‘로즈 핑크 비타’를 함유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데카21 담당자는 “1020세대의 피부 니즈에 맞춰 테카 토닝 라인을 론칭했다”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일 만에 잡티와 색소 침착 개선 효과가 확인된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를 가꿔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약품,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 새 모델로 배우 강기영 발탁
현대약품은 탈모 치료제 브랜드 ‘마이녹실’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강기영을 발탁하고 대표 제품인 ‘마이녹실액 5%’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서 강기영은 ‘두피 사막화’ 문제의 해결책으로 마이녹실을 소개하며 위트 있는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특히 촬영장에서는 특유의 재치 넘치는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며 스태프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마이녹실액 5%는 미녹시딜 성분을 함유한 바르는 탈모 치료제로 모발의 밀도와 굵기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정량 캡을 통해 간편하게 도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국내 14개 대학병원 피부과에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24주 사용 후 158명에게 임상적으로 호전됐으며 단위 면적당 모발 개체수가 약 17개 증가, 평균 모발의 굵기도 치료전에 비해 9.5㎛ 늘어났다.
현대약품은 마이녹실액5% 외에도 △마이녹실액 3% △복합마이녹실액 5% △마이녹실 겔 5% △마이녹실에스캡슐 등 증상과 편의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반의약품 탈모 치료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강기영의 긍정적이고 활기찬 이미지가 마이녹실의 브랜드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마이녹실의 효과와 신뢰성을 알리고 탈모 고민을 가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