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국관광공사와 인터파크트리플, 한류 콘텐츠로 외국인 관광 활성화 나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14 목요일
맑음 서울 17˚C
흐림 부산 19˚C
맑음 대구 18˚C
흐림 인천 17˚C
흐림 광주 19˚C
흐림 대전 19˚C
흐림 울산 18˚C
흐림 강릉 17˚C
맑음 제주 21˚C
K-Wave

한국관광공사와 인터파크트리플, 한류 콘텐츠로 외국인 관광 활성화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1-13 11:17:21

외국인 관광객 위한 공연 할인 및 기념품 증정 등 한류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트리플 한국관광공사
인터파크트리플, 한국관광공사

[이코노믹데일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상품 판매로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의 체험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문화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공연 할인과 기념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한류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외국인의 문화 관광 범위를 기존의 K-팝 콘서트뿐 아니라 한국의 창작 공연 및 전시까지 확장해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터파크 글로벌을 통해 한국 창작 공연 예매 시 회당 최대 2만 원을 할인해 주는 공연 활성화 프로모션을 마련했으며 이는 외국인들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공연은 40여 개로 주로 대사 없이 신체 표현과 음악으로 구성된 넌버벌 퍼포먼스와 한국의 정서를 담은 창작 공연이 포함돼 외국인들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9월부터 이달 초까지는 인터파크 글로벌 플랫폼에서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K-드라마 스포트라이트' 전시를 예매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 바 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 및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방한 외국인들이 K-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플레이 & 스테이(Play & Stay) 상품’을 통해 공연 및 콘서트와 숙박을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더 풍성한 체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트리플 코리아 플랫폼을 통해 한국 전시 상품 판매를 확대해 한류 콘텐츠 상품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곽재연 한국관광공사 팀장은 “2025년에도 인터파크트리플과 협력하여 스탬프 투어와 같은 서비스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관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

김강세 인터파크트리플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K-팝과 K-드라마를 넘어 한국 창작 공연과 전시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한류 관광 확대를 위해 다양한 한류 콘텐츠 상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