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금요일
맑음 서울 19˚C
맑음 부산 17˚C
흐림 대구 18˚C
맑음 인천 18˚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6˚C
흐림 울산 16˚C
흐림 강릉 15˚C
흐림 제주 18˚C
IT

[지스타 2024] 넥슨 '슈퍼바이브' 개발한 띠어리크래프트 "흥행 자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성상영 기자
2024-11-15 16:12:44

넥슨 '슈퍼바이브' 개발한 띠어리크래프트

"경쟁 심한 MOBA, 신선함 갖추는 데 중점"

슈퍼바이브를 개발한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 조 텅 최고경영자CEO·오른쪽와 제시카 남 총괄 PD가 1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기자단 인터뷰를 마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상영 기자
'슈퍼바이브'를 개발한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 조 텅 최고경영자(CEO·오른쪽)와 제시카 남 총괄 PD가 1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기자단 인터뷰를 마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상영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의 신작 게임 '슈퍼바이브'가 오는 21일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는 가운데 개발사인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의 조 텅 최고경영자(CEO)와 제시카 남 총괄 PD가 흥행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텅 CEO와 남 PD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이튿날인 1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기자단 인터뷰를 통해 "1만 시간을 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급사인 넥슨은 이번 지스타에 슈퍼바이브를 출품해 관람객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슈퍼바이브는 최대 4명이 한 팀이 돼 각 이용자가 '헌터'를 선택하고 전장인 '스카이렐름'에서 경쟁자들과 난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게임을 개발한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는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리그 오브 레전드(롤)' 개발자들이 독립, 설립한 회사다.

텅 CEO는 "개발사를 설립하며 세운 철칙이 있다면 1만 시간을 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MOBA 자체가 경쟁이 심한 분야이기 때문에 혁신적이고 신선한 게임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넥슨이 오는 21일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는 슈퍼바이브 게임 화면 사진넥슨
넥슨이 오는 21일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는 '슈퍼바이브' 게임 화면 [사진=넥슨]
텅 CEO는 국내 배급사로 넥슨을 택한 이유로 게임 업계에서 넥슨이 갖는 영향력과 온라인 게임 운영 노하우를 꼽았다. 그는 "서구권과 비교해 한국 시장은 매우 특별한데 넥슨이 파트너십 전반에 걸쳐 확신을 줬다"고 강조했다.

슈퍼바이브의 특징과 관련해 남 PD는 "스킬을 시전했을 때 다른 플레이어가 감탄할 수 있는 손기술이 중요하다"며 "화려하고 감상할 만한 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팀원 간의 협동뿐 아니라 개인이 얼마나 능숙하게 스킬을 사용하고 전투를 펼치는지가 승부를 결정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슈퍼바이브가 장기적으로 흥행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묻는 질문에는 "코어 플레이어(핵심 이용자층)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면서 "스킬을 연마할 때의 성취감, 팀에 대한 소속감과 상대를 향한 충분한 경쟁 심리를 지속해서 느낄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남 PD는 슈퍼바이브에서 중요한 요소가 조작 숙련도인 만큼 입문자들도 쉽게 게임을 접하도록 튜토리얼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도 언급했다. 그는 "테스트 과정에서 한국 이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지주_3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포스코
NH투자증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종근당
한화
한국투자증권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b
KB금융지주_1
신한라이프
씨티
SK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투자증권
KB퇴직연금
퇴직연금
퇴직연금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