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8˚C
구름 부산 9˚C
구름 대구 9˚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2˚C
IT

[지스타 2024] 넥슨 '카잔' 이지 모드 나오나…"접근성 높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성상영 기자
2024-11-14 20:10:13

'하드코어 액션' 내세운 '퍼스트 버서커: 카잔'

"어렵다" 반응에 윤명진 대표 "쉬운 버전 추가"

윤명진 네오플 대표 겸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총괄 PD오른쪽와 이준호 네오플 카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기자단 인터뷰를 마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상영 기자
윤명진 네오플 대표 겸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총괄 PD(오른쪽)와 이준호 네오플 카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기자단 인터뷰를 마치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상영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퍼스트 버서커: 카잔(카잔)'에 난이도를 낮춘 '이지 모드'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내 언론과 해외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전 시연에서 "너무 어렵다"는 반응이 나온 데 따른 결정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 겸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총괄 PD는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기자단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인터뷰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개최에 맞춰 진행된 것으로 카잔 개발을 맡은 이준호 네오플 카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윤 대표는 "카잔이란 캐릭터가 처한 상황이 얼마나 힘든지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사전 시연 참가자들이) 너무 힘들어 하셨다"며 "내부에선 조금 쉬운 버전으로 이지 모드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표는 "어떤 식으로 업데이트할지 확정된 건 없지만 약간 더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며 "난이도 때문에 게임을 못 즐기는 분이 많아 생각을 바꾸게 됐다"고 덧붙였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원작 속 인물인 대장군 '카잔'을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풀어낸 게임이다. 원작의 소재인 '카잔증후군'이 발생한 원인이자 '소멸의 신'인 카잔이 원작 시점으로부터 800년 전 적군에 맞서 복수극을 펼치는 여정을 그려내고 있다.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배급하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 게임 속 장면 사진넥슨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배급하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 게임 속 전투 장면 [사진=넥슨]
주제 자체가 주인공의 사투와 이를 통한 복수, 그리고 각성인 만큼 카잔은 전투 난이도가 높은 하드코어 장르를 지향한다. 윤 대표는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지만 정반대 반응도 적지 않았다"면서 "테크니컬 비공개 테스트(TCBT) 땐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도 안 맞고 보스를 격파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했다.

윤 대표는 또한 "난이도는 높지만 이용자가 플레이를 하면서 스스로 강해지는 느낌을 받게 하고 싶었고 그러면서 복수나 우정을 공감하게 됐으면 한다"는 바람도 전했다.

카잔이 패키지 게임으로 제작 중인 것과 관련해서는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윤 대표는 "저 또한 온라인 게임을 오래 만들었고 국내 대다수 개발자는 패키지 게임을 안 만들어봤기 때문에 완결성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면서도 "패키지 게임은 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윤 대표는 정식 출시 이후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 추가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DLC는 일종의 확장판으로 기존에 출시된 패키지 게임에 치장, 스킬, 퀘스트 등 신규로 추가되는 콘텐츠다. 윤 대표는 "DLC를 생각하고 있고 후속작도 고려 중"이라며 "다른 방향으로 던전앤파이터 세계를 풀어낼지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한화
NH투자증
신한은행
씨티
NH
삼성화재
KB금융지주_3
녹십자홀딩스
포스코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퇴직연금
퇴직연금
부광약품
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종근당
kb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