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요일
흐림 서울 3˚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0˚C
흐림 인천 7˚C
맑음 광주 3˚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11˚C
산업

[사진첩] 모터스포츠 기술 집약···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11-17 16:04:59

TCR월드 투어 참여··· 축적한 노하우 반영

주행 성능 개선·N감성 강조··· 다음달 출시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외장 사진현대차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외장 [사진=현대차]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을 응축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17일 공개했다.

‘TCR 월드 투어’는 자동차 제작사가 경주용 차량을 제작해 각 레이싱 팀에 판매하는 형식의 모터스포츠다. 현대차는 2017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현대차는 TCR 월드 투어에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한 주행 성능 개선 품목과 내·외장 상품을 아반떼 N TCR 에디션에 적용했다.

주행 성능 개선 부품으로는 주행 목적에 따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카본 재질의 스완 넥 스포일러, 강성이 뛰어나면서도 무게는 가벼운 19인치 N TCR 전용 단조 휠 등이 있다. 스완 넥 스포일러는 차체와 백조 목 모양의 구조물로 연결된 후면 날개를 말한다.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내장 사진현대차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내장 [사진=현대차]
내·외장 상품으로는 TCR 에디션만을 위해 자동차 외관을 개선하거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부착 필름인 외장 데칼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N 브랜드 상징인 ‘퍼포먼스 블루’ 색상으로 운전대의 12시 방향을 표시한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퍼포먼스 블루 색상 1열 시트벨트, TCR 에디션 전용 엠블럼도 새롭게 적용해 N의 고성능 감성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다음달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하고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내놓을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그동안 모터스포츠에서 쌓은 경험과 기술을 아반떼 N TCR 에디션에 녹여 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일상에서 모터스포츠의 강렬함을 느낄 수 있도록 N의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왼쪽과 TCR 월드 투어 참가 차량 사진현대차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왼쪽)과 TCR 월드 투어 참가 차량 [사진=현대차]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씨티
db
한화투자증권
DB손해보험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삼성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롯데캐슬
SC제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한화
우리은행
카카오
경주시
하이닉스
NH
삼성화재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교촌
삼성전자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