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14˚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1˚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4˚C
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인도 마하트마 간디 국제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4-11-22 09:26:28
정원주왼쪽 둘째 대우건설 회장이 마하트마 간디 국제상을 수상했다사진대우건설
정원주(왼쪽 둘째) 대우건설 회장이 마하트마 간디 국제상을 수상했다.[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정원주 회장이 지난 20일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마하트마 간디 추모원에서 '마하트마 간디 국제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인도에 거주하지 않는 '글로벌 인도인'을 대표하는 민간 단체 NRI복지재단이 인도와 해외 이해증진에 기여한 글로벌 저명인사에게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역대 수상자로는 노벨상을 받은 테레사 수녀가 대표적이다.

정 회장은 한국과 인도의 경제협력과 교류 증진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인 최초로 이 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마하트마 간디 추모원에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NRI복지재단 구린더 싱 회장은 "오늘날 한국과 인도는 기술과 인프라 협력 등 경제 전반에서 협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인 대우건설을 이끄는 정원주 회장이 앞으로 한-인도간 다양한 분야 협력을 통해 양국간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정원주 회장은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단과 인도를 방문해 현지 시행사 면담을 비롯해 인도의 개발사업 시장 상황 및 진출 방안 등을 협의하고 있다. 국내 중견건설사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뉴델리에서 개최되는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