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수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1˚C
대전 0˚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1˚C
구름 제주 5˚C
금융

"맞춤형 설계" KB국민은행, 'KB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12-02 17:42:12

은행서 안전하고 체계적인 보험금 관리

지급방식, 금액, 시기 등 고객 니즈 반영

KB국민은행 KB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 [사진=국민은행]
[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은행이 소중한 가족의 미래를 은행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신상품 'KB 보험금청구권 신탁'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B 보험금청구권 신탁'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사전에 정한 방식대로 유가족에게 지급하도록 은행과 신탁 계약을 체결하는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주계약 일반 사망보험금이 3000만원 이상인 생명보험으로 보험 계약자, 피보험자, 위탁자가 모두 동일인이고 보험계약대출은 없어야 한다. 'KB 보험금청구권 신탁'의 수익자는 직계존비속과 배우자만 가능하다.

또 'KB 보험금청구권 신탁'은 고객의 보험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다양한 신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가족의 생애주기와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보험금의 지급방식, 금액, 시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자녀의 대학 등록금이나 결혼자금 명목으로 보험금을 일정 시기가 지난 시점에서 전달하거나, 거액의 보험금을 장기간에 분할 지급해 유가족들의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험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가족의 재산 관리에 대한 염려를 줄이기 위해 KB 보험금청구권 신탁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