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2 목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5˚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2˚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5˚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9˚C
건설

두산건설, '품질경영대상' 국토부장관상 등 3개 부문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12-11 18:00:19
건설품질경영대상 시상식 현장 모습사진 두산건설
건설품질경영대상 시상식 현장 모습[사진= 두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두산건설은 전날 '건설품질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과 2개 분야의 최우수상(한국건설품질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상 기업 중 유일하게 주택 분야와 토목 분야에서 동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건설품질경영대상은 한국건설품질협회 주관, 국토교통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경진대회이다.
 
대상을 수상한 현장에는 국토교통부 현장점검 1년 유예 혜택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현장에는 1회 유예 혜택을 부여한다.
 
부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가 이번 시상에서 주택분야 품질경영대상을 받았고,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과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제2공구 현장'이 각각 주택·토목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두산건설은 품질경영시스템 향상을 위해 각 건설 현장에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건축 현장에서 철근 가공단계 오가공과 누락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등을 구축하고 분기별 불시 공장 검수를 실시해 잘못 시공을 방지했다.
 
층간 완충재 반입 시 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자재 검수 횟수 및 범위를 확대하고, 세대 유리 난간에 대한 하중 시험을 위해 일반 난간 손 스침 하중 기준을 적용하는 등 품질관리 규정을 강화했다.
 
두산건설은 품질관리 개선 외에도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맞춰 기술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보통 포틀랜드 시멘트 대비 최대 46%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는 '친환경 고로슬래그 시멘트' 특허를 취득했고, 지난 10월에는 건설사 최초로 '순환골재 콘크리트' 특허를 받았다.
 
이를 통해 건설 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해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건설은 "이번 수상을 통해 당사 품질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표준화된 품질관리 체계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건설산업에 기여하고 고객들의 품질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H농협
KB증권
KB금융그룹 1/4
삼성화재
기업은행
현대
DGB그룹
우리은행
녹십자홀딩스
신한금융
우리카드
KB국민은행 1/3
현대해상
신한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부광약품
KB금융그룹 4/4
삼성
ls
어킵
효성
KB금융그룹 2/4
우리은행
신한
KB국민은행 2/3
SK하이닉스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은행 3/3
KB금융그룹 3/4
스마일게이트
하이트진로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