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화요일
안개 서울 2˚C
맑음 부산 7˚C
안개 대구 6˚C
안개 인천 3˚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7˚C
맑음 울산 11˚C
구름 강릉 7˚C
맑음 제주 9˚C
산업

한화시스템 선박 보안 솔루션 美 선급 인증 획득…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5-01-21 09:34:49

'시큐에이더', 미국선급협회 E27 TA 인증 획득

2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한화시스템 선박용 사이버보안 솔루션의 미국선급협회ABS E27 인증 수여식 왼쪽부터 조명섭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 대런 레스코스키 ABS 부사장
2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한화시스템 선박용 사이버보안 솔루션의 미국선급협회(ABS) E27 인증 수여식. 왼쪽부터 조명섭 한화시스템 해양사업부장, 대런 레스코스키 ABS 부사장.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시스템이 자사 사이버보안 솔루션 '시큐에이더'가 미국선급협회(ABS)로부터 'E27 TA(선박 기자재 사이버보안 형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E27 TA는 선박에 탑재되는 기자재가 사이버보안을 지키기 위한 41가지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해 글로벌 시장 판매가 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ABS 등 국내외 주요 선급이 부여하는 인증이다. 미국선급협회 E27 TA 인증을 받은 선박 기자재는 세계 최대 해운사인 덴마크 머스크와 스위스 선사 MSC를 포함해 ABS가 인증한 다양한 글로벌 조선소·해운사에 수출·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한화시스템의 시큐에이더는 해킹·디도스 공격·랜섬웨어 및 악성코드 감염 등 첨단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선박이 사용하는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방어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주요 선박 기자재와 네트워크 장비 등 간 연동을 가능케 한다. 선박의 운용 저하 없이 사이버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관제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이상 탐지 및 위협 차단, 실시간 원격 대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시큐에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상선 라인업과 방산의 스마트 십 보안 강화에 기여하며 미국을 비롯한 해외 주요 시장 수출길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2/4
하나금융그룹
삼성
NH
KB국민은행 3/3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4/4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마트
KB금융그룹 3/4
KB국민은행 1/3
KB금융그룹 1/4
KB국민은행 2/3
KB손해보험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
KT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LG
미래에셋
익시오
삼성화재
CJ올리브영
부산은행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