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목요일
서울 -3˚C
흐림 부산 1˚C
맑음 대구 1˚C
인천 -0˚C
흐림 광주 -3˚C
대전 -3˚C
흐림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4˚C
생활경제

AK플라자, 분당점 최대 지분율 확보…"재투자로 실적 개선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2-06 14:44:02
AK플라자 분당점 외부 전경 사진AK플라자
AK플라자 분당점 외부 전경 [사진=AK플라자]
[이코노믹데일리] AK플라자가 분당점의 최대 지분율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을 위한 재투자에 나선다.
 
6일 AK플라자에 따르면 분당점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부동산펀드의 수익증권 추가설정을 통해 최대 지분율을 확보했다.
 
이번 수익증권 지분 인수는 분당점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부동산 펀드의 가치 상승을 위한 주요 과제라는 AK플라자와 펀드 운용사인 캡스톤 자산운용 사이의 공감대에서부터 시작됐다.
 
최근 정부가 1기 신도시 재건축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양사는 AK플라자 분당점의 재도약은 물론 부동산 자산 및 펀드가치 상승을 위해 이번 수익증권 지분 인수에 합의했다.
 
AK플라자는 지분 인수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마련한 만큼 분당점의 지속 성장을 위한 재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문화 아카데미 리뉴얼을 통해 지역 친화적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한 고객라운지 확장도 올해 안에 진행한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백화점MD 리뉴얼에도 나선다.
 
고객 쇼핑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는 VIP제도를 개편하고 상권과 점포만의 특색을 살린 MD구성을 통해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분당점 재도약은 물론 현재 운영 중인 4개 백화점과 7개 쇼핑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매 체널을 확대함으로써 본격적인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손해보험
신한금융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여신금융협회
쿠팡
KT
하나금융그룹
NH
종근당
하나카드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