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LoL 신설 국제대회 '퍼스트 스탠드', 11일 티켓 판매 시작…"마스터카드 있으면 하루 일찍"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2.07 금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7˚C
구름 인천 -10˚C
광주 -6˚C
대전 -8˚C
흐림 울산 -7˚C
구름 강릉 -10˚C
제주 -2˚C
IT

LoL 신설 국제대회 '퍼스트 스탠드', 11일 티켓 판매 시작…"마스터카드 있으면 하루 일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환 수습기자
2025-02-07 14:37:19

5개 지역 최강팀 격돌…롤파크에서 3월 10일부터 열전 돌입

마스터카드 선예매 10일 시작, 일반 예매는 11일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우승팀 지역은 MSI 본선 직행 시드권 1장 추가 획득

LoL 신설 국제대회 퍼스트 스탠드 키비주얼
LoL 신설 국제대회 '퍼스트 스탠드' 키비주얼

[이코노믹데일리]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가 올해 신설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제 대회 '퍼스트 스탠드(First Stand)'의 티켓 판매를 오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퍼스트 스탠드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리며 △LCK(한국) △LCP(아시아태평양) △LTA(아메리카스) △LPL(중국) △LEC(EMEA) 등 5개 지역의 킥오프 대회 우승팀들이 참가해 초대 챔피언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경쟁할 예정이다.

퍼스트 스탠드의 모토 'YOURS FOR THE TAKING'은 압도적인 힘과 강한 정신력, 순수한 창의력, 뛰어난 기량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승리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강한 힘을 중시하는 LoL 세계관의 지역 '녹서스'를 테마로 한 소환사의 협곡과 연결된다.

퍼스트 스탠드에 출전하게 될 LCK·LCP·LTA 대표팀은 23일 결정되며 LPL·LEC 대표팀은 다음 달 2일에 확정된다. LCK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LCK컵 우승팀이 출전권을 확보한다.

이번 대회는 총 7일간 휴일 없이 진행된다. 3월 10일부터 14일까지는 모든 팀이 한 번씩 3전 2선승제로 맞붙는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맞대결을 펼치며 최하위 팀은 탈락한다.

이후 3월 15~16일에는 상위 4개 팀이 5전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맞붙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우승팀이 속한 지역은 6월 열리는 국제 대회 MSI(Mid-Season Invitational) 본선 직행 시드권을 추가로 얻게 된다.

또한 퍼스트 스탠드의 모든 경기는 도입 이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온 '피어리스 드래프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퍼스트 스탠드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스터카드 보유자에게는 10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 티켓은 11일 오후 2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평일 4만1000원, 주말 5만1000원으로 책정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