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2 토요일
맑음 서울 1˚C
구름 부산 2˚C
맑음 대구 2˚C
맑음 인천 -1˚C
구름 광주 3˚C
맑음 대전 2˚C
맑음 울산 3˚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4˚C
K-Wave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 야간 야외 공연 신설…페스티벌 감성 '극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2-21 17:43:06

5월 31일~6월 1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 개최

저녁 야외 공연 추가로 페스티벌 분위기 UP

트리뷰트 스테이지 지속…21일 블라인드 티켓 오픈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 메인 포스터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 메인 포스터.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가 주최하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이하 위콘페)’이 2025년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 하이브와 위버스는 지난 20일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을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위콘페는 다채로운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 축제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작년 위콘페는 세븐틴, 요아소비 등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 24팀이 참여, 양일간 티켓이 매진되며 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 역시 인스파이어 아레나와 디스커버리 파크 일대에서 실내 공연 ‘위버스콘’과 야외 공연 ‘위버스파크’를 운영, 더욱 확장된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 위콘페는 특히 야외 무대 ‘위버스파크’에 저녁 공연을 새롭게 도입,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기존에는 저녁 시간대에 위버스파크에서 실내 공연 ‘위버스콘’의 ‘라이브 플레이’가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출연하는 야외 저녁 공연이 추가된다. 

새롭게 신설된 위버스파크 저녁 공연에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아티스트들이 출연, 밴드 라이브 연주와 함께 여름밤의 낭만적인 페스티벌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위콘페 라인업이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 위주였던 것과 달리 올해 저녁 공연에는 위버스 미입점 아티스트까지 섭외 범위를 넓혀 더욱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위콘페의 상징과 같은 ‘트리뷰트 스테이지’는 올해도 변함없이 이어진다. ‘트리뷰트 스테이지’는 한국 대중음악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레전드 아티스트를 기리는 무대로 지난 2023년 엄정화, 2024년 박진영에 이어 올해는 어떤 레전드 아티스트가 후배 아티스트들과 함께 특별한 무대를 꾸밀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년 트리뷰트 스테이지는 시대를 초월하는 명곡들을 재조명하고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해왔다.

한편 위버스는 위버스콘 페스티벌 현장에서 플랫폼 기술을 적극 활용, 관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위버스 줄서기’ 서비스는 대기 시간을 줄여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위버스는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 ‘위버스 줄서기’ 서비스의 기능을 개선하여 관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위버스콘 페스티벌의 ‘블라인드 티켓’은 21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 ‘블라인드 티켓’은 위버스콘과 위버스파크 낮 공연을 모두 관람 가능한 ‘원데이패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자세한 내용은 위버스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및 위버스 ‘위버스존’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 라인업은 3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브 측은 “위버스콘 페스티벌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페스티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야외 저녁 공연과 다채로운 라인업을 통해 더욱 특별하고 풍성한 페스티벌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손해보험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하나카드
신한은행
미래에셋
신한금융
GC
쿠팡
LG에너지솔루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