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수요일
맑음 서울 -0˚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1˚C
구름 광주 0˚C
맑음 대전 0˚C
구름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5˚C
IT

안랩, '지능형 서비스 로봇' 사이버 보안 강화 나선다… 정부 과제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2-26 18:55:35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 '사이버 레질리언스 확보' 사업 참여

안랩, 로봇 보안 기술 실증 및 프레임워크 개발 주도

안랩 판교 사옥사진안랩
안랩 판교 사옥.[사진=안랩]
[이코노믹데일리] 보안 기업 안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사이버 레질리언스 확보를 위한 보안기술 개발 과제’에 참여하여 서비스 로봇의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IITP가 주관하는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공공 안전 서비스 분야에서 활용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 즉 사이버 레질리언스 확보를 목표로 한다. 사이버 레질리언스는 사이버 위협 발생 시 대비 및 대응은 물론,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복구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안랩은 본 과제에서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과 공동으로 로봇 보안 기술 개발 및 실증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안랩은 △공동 연구 기관이 개발한 로봇 보안 기술의 실증(PoC, Proof of Concept) △실증된 기술을 통합한 로봇 보안 프레임워크 개발 △로봇 보안 솔루션 기획 및 사업화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안랩 컨버전스개발실 한태수 실장은 “안전한 국가 사이버 환경 조성이라는 중요한 연구 과제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안랩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로봇 보안 기술 개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번 과제 참여를 통해 안랩은 미래 사회 핵심 인프라로 부상하고 있는 서비스 로봇의 보안 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 사이버 안전망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