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가 게임테일즈가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티저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더 스타라이트’는 국내 최정상급 제작진이 참여한 AAA급 정통 MMORPG로 각 차원의 영웅들이 다중 세계에 흩어진 ‘스타라이트’를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게임의 스토리는 정성환 ‘더 스타라이트’ PD(게임테일즈 대표)가 직접 집필한 소설을 바탕으로 한 대서사시로 전개된다. 여기에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감성적이고 뛰어난 그래픽과 경쟁 플레이 요소가 특징이다.
아트, 사운드, 배경음악(BGM)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베테랑 디렉터들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일러스트레이터 정준호 대표가 아트 디렉터(AD)로 참여해 메인 캐릭터 원화 작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형 게임 프로젝트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정지홍 감독이 사운드를 맡았다. 또 남구민 프로듀서가 메인 테마 및 BGM을 전담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사이트에는 약 10초 분량의 시네마틱 티저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서는 다양한 차원에서 모인 영웅들의 모습과 게임 세계관의 풍경을 엿볼 수 있다.
아울러 티저 사이트에서는 공식 유튜브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게임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레터 구독을 통해 최신 정보를 받을 수도 있다.
컴투스는 정식 출시 전까지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이용자에게 인게임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쿠폰에는 음식 3종과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한편 ‘더 스타라이트’는 PC·모바일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우선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콘솔 출시 계획은 아직 미정으로 개발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