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크래프톤 '인조이', 스팀 얼리 액세스 일주일 만에 100만 판매 돌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4.05 토요일
안개 서울 8˚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8˚C
안개 인천 7˚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0˚C
IT

크래프톤 '인조이', 스팀 얼리 액세스 일주일 만에 100만 판매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04 11:00:57

크래프톤 역대 최단 기록… 스팀 최고 인기 게임 등극 등 성과

이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 유지… 창작 플랫폼도 활기 보여

크래프톤 ‘인조이’ 출시 1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 돌파
크래프톤, ‘인조이’ 출시 1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인 4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크래프톤이 지금까지 선보인 게임 중 가장 빠른 기간에 달성한 판매 기록이다.

인조이는 지난달 28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 방식으로 출시됐다. 출시에 앞서 ‘스팀 인기 찜 목록(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고 출시 당일에는 판매 시작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 기준)’ 순위 정상에 올랐다. 현재까지 북미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다수 국가에서 스팀 판매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판매량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표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된다. 스팀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으로 83%의 이용자가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SOOP(숲), 치지직 등 국내 방송 플랫폼에서는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플랫폼 트위치에서도 3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 내 이용자 창작물 공유 플랫폼인 ‘캔버스(CANVAS)’ 역시 이용자 수 120만 명을 돌파하고 누적 47만 개 이상의 창작물이 등록되는 등 이용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두드러진다.

크래프톤은 인조이 출시 전부터 주요 글로벌 게임쇼 참가,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캠페인 진행, 이용자 커뮤니티와의 적극적인 소통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왔다. 

특히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와 체험판 공개는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으며 주요 글로벌 미디어를 통해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며 기대감을 성공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단계적인 정보 공개와 이용자 친화적 운영 전략이 커뮤니티 전반의 긍정적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조이를 크래프톤의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조이는 향후 모드(Mod) 제작 기능 지원과 신규 도시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정식 출시 이전까지 선보이는 모든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업데이트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우리WON
KB
smilegate
하나증권
농협
SK하이닉스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넷마블
보령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