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요일
맑음 서울 23˚C
맑음 부산 22˚C
구름 대구 26˚C
맑음 인천 21˚C
맑음 광주 20˚C
맑음 대전 22˚C
맑음 울산 21˚C
맑음 강릉 22˚C
맑음 제주 20˚C
생활경제

롯데 어워즈 대상은 롯데웰푸드…"인도 시장 성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5-12 10:53:42
롯데가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5 롯데 어워즈’를 개최하고 인도 시장 개척에 성과를 낸 롯데웰푸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롯데어워즈 대상을 시상한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수상자인 이창엽 롯데월푸드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롯데가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5 롯데 어워즈’를 개최하고, 인도 시장 개척에 성과를 낸 롯데웰푸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롯데어워즈 대상을 시상한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수상자인 이창엽 롯데월푸드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가 인도 시장 성과로 ‘2025 롯데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5 롯데 어워즈’를 개최했다. 롯데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임직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롯데 어워즈의 핵심 메시지는 ‘비욘드 리밋’으로 ‘두려움과 불가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 나아가는 롯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 롯데 어워즈 대상은 한국 식품사 최초로 인도에 진출해 신규 브랜드 도입 등 인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부문이 수상했다.
 
롯데웰푸드는 종교 및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식물성 원료로 대체한 초코파이를 선보였고, 높은 기온에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내열성 초콜릿을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롯데웰푸드 인도 법인 매출은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8%대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롯데웰푸드 해외 법인 전체 매출의 30% 이상이 인도에서 발생했다.
 
지난 2월에는 인도 푸네시에 빙과 신공장을 준공하며 인구 14억명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최우수상은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생산·구매 △AI·DX(인공지능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5개 팀이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개발해 매출 상승을 견인한 롯데중앙연구소 디저트2팀이 R&D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합성수지 컬러 매칭 시스템을 개발한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칼라LAB이 AI·DX 분야에서 수상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축사를 통해 “혁신으로 만들어낸 많은 성과들이 모여 그룹의 미래를 이끄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도전으로 오직 롯데만이 가능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한화
국민카드
NH투자증
관세청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NH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종근당
jw
미래에셋
KB증권
우리은행_2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_1
DB그룹
LX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