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감사패에는 교보생명이 지난 1985년부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꾸준히 개최·지원해 기초 체육 저변 확대·국가대표 배출 등 한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것에 대한 감사 메시지가 담겼다.
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는 국내 유일 민간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로 올해 41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5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중 약 500명은 국가대표가 됐으며 이들이 올림픽·아시안 게임 등 국제무대에서 획득한 메달은 약 200개다.
신 의장은 "교보생명컵은 교육을 통해 인재를 길러 나라를 지킨다는 '교육보국'이라는 창업 철학에서 출발했다"며 "그 연장선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체육대회를 40년 넘게 후원·개최해온 것도 교육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생명보험협회, 우수설계사 Golen Fellow 인증식 개최

Golden Fellow는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우수설계사 인증 제도로 5회 이상 연속으로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설계사 중 △근속연수 △보험계약 유지율 △불완전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이번 Golden Fellow에는 총 1000명이 선발됐으며 이는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1만4818명 중 약 6.7%, 전체 생명보험설계사 10만4504명 중 약 0.96%다.
생명보험협회는 향후에도 생명보험설계사·우수인증설계사·Goden Fellow 제도 참여를 확대하고 영업 현장의 모집질서 준수 및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Goden Fellow들은 소속 생보사에서 높은 보험계약 유지율, 근속연수를 기록하며 동료 생명보험설계사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는 생명보험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적합한 상품을 권유하고 유지 관리에도 힘쓰는 등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