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월요일
맑음 서울 24˚C
흐림 부산 25˚C
흐림 대구 24˚C
맑음 인천 24˚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5˚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6˚C
생활경제

[데일리 유통 브리프] 신세계 의정부 영패션 강화, 대상 영양군 특산물 팝업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9-22 10:28:06
신세계 의정부점 외부 전경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의정부점 외부 전경 [사진=신세계백화점]

[이코노믹데일리] ◆ 신세계百 의정부점, 13년 만에 여성패션 전문관 리뉴얼…영패션 강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개점 이후 13년 만에 5층 여성패션 전문관을 대대적으로 새 단장했다. 최대 규모 리뉴얼로 면적만 1500평에 달한다.
 
2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의정부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영패션’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최근 3년간 의정부점 인근에 4만2000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가 잇따라 입주하며 2030세대 신혼부부와 1인 가구가 크게 늘어난 데 따른 전략적 변화다.

브랜드 수는 기존 60여개에서 50여개로 줄였지만, 단일 매장 규모는 평균 20% 이상 확대했다. 
 
새롭게 문을 연 브랜드로는 ‘제너럴 아이디어’, ‘아티드’, 마뗑킴·제이청·드파운드 등과 편집숍 ‘하고하우스’가 있다.
 
대상 자작자작 숲속분식 메뉴 사진대상
대상 '자작자작 숲속분식' 메뉴 [사진=대상]

◆ “영양군을 한국의 핀란드로”…대상, ‘영양분식’서 특산물 알려
 
대상그룹은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에 총 8000여명의 방문객이 모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 영양군의 청정 자연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그룹은 12만 그루 자작나무숲과 아시아 최초 국제밤하늘협회(IDA) 지정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보유한 영양군의 자연환경과 다채롭고 신선한 식재료에 주목했다.
 
행사에 국내 정상급 셰프의 요리부터 지역 명소를 반영한 체험존, 다양한 특산물 전시·판매까지 선보이며 영양군을 ‘한국의 핀란드’로 새롭게 조명했다.
 
‘자작자작 숲속분식’에서는 영양군의 특산물을 활용한 영양고추부각 떡볶이, 고추잡채 주먹밥 튀김과 산나물 초고추장 무침, 착한송이조림을 곁들인 육전 등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19일 ‘국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아 제주 이호테우해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19일 ‘국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아 제주 이호테우해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제주 이호테우해변서 환경정화 활동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 ‘국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아 제주 이호테우해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하이트진로 제주지점과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가 지난 8월 안전하고 깨끗한 제주바다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진행됐다. 첫번째로 진행한 협업으로 총 25명이 참여해 해안가 정화작업에 힘을 모았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해양 환경보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자 미래 세대를 위한 필수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기관과 함께 새로운 해변에 대한 정기적인 정화활동을 이어가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_2
한국토지주택공사
미래에셋
농협
컴투스
kt
하이닉스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_1
신한은행
kb캐피탈
현대
GC녹십자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
콜마
한국증권금융
우리은행
삼성물산
다올투자증권
롯데케미칼
KB국민은행_1
KB국민은행_2
우리은행
대신증권
DB그룹
한화
신한카드
KB국민은행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