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P의 거짓' 신화 쓴 라운드8,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25' 참가… '게임 서사'  논한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9.22 월요일
맑음 서울 25˚C
흐림 부산 24˚C
흐림 대구 24˚C
맑음 인천 24˚C
흐림 광주 26˚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4˚C
흐림 강릉 23˚C
흐림 제주 27˚C
IT

'P의 거짓' 신화 쓴 라운드8,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25' 참가… '게임 서사'  논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9-22 13:46:54

세계 무대서 K-게임 개발 철학 알린다

'드래곤 퀘스트' 아버지와 나란히

G-CON 무대 서는 유일한 韓게임사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G-CON 2025 참여… ‘게임 내러티브’ 논한다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G-CON 2025 참여… ‘게임 내러티브’ 논한다

[이코노믹데일리] 네오위즈의 핵심 개발 스튜디오 ‘라운드8’이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의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G-CON 2025, 이하 지콘)’ 무대에 오른다. 글로벌 흥행작 ‘P의 거짓’을 탄생시킨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게임의 서사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22일 라운드8 스튜디오의 최지원, 이상균, 진승호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가 오는 11월 13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지콘 2025에 연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닥터 프로스트’로 유명한 이종범 작가가 사회를 맡아 ‘게임 내러티브’를 주제로 한 대담을 이끈다. 이들은 각자의 개발 철학을 공유하고 실제 경험을 토대로 ‘좋은 게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다채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올해 지콘 연사 라인업에서 단체 세션을 진행하는 국내 게임사는 네오위즈가 유일하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이는 지난해 ‘P의 거짓’이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위상을 증명하는 대목이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국민 RPG ‘드래곤 퀘스트’의 아버지 호리이 유지,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제니퍼 스베드버그 하이드 수석 작가 등 세계적인 거장들이 함께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세션은 한국 게임계의 ‘스토리텔링 드림팀’이라 불릴 만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지원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는 ‘P의 거짓’과 그 DLC ‘서곡’의 성공을 이끌었으며 권 디렉터는 판타지 소설 ‘여왕의 창기병’을 집필한 작가이기도 하다. 여기에 올해 네오위즈에 합류한 두 거물이 힘을 보탠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탄탄한 스토리로 명성을 얻은 이상균 디렉터와 ‘검은방’, ‘베리드 스타즈’ 등 독보적인 추리 어드벤처 장르를 개척해 온 진승호 디렉터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의 합류는 네오위즈가 PC·콘솔 플랫폼에서 이야기 중심의 게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지콘 참여를 통해 라운드8 스튜디오만의 개발 철학을 공유하게 돼 무척 설레고 기쁘다”며 “저희 게임을 즐겨 주시는 많은 팬분들과 만나 게임 내러티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대신증권
한화
신한카드
GC녹십자
하나금융그룹
현대
농협
우리은행
KB국민은행_1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
kt
kb캐피탈
다올투자증권
한국증권금융
KB국민은행_2
하이닉스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한국토지주택공사
DB그룹
삼성물산
롯데케미칼
미래에셋
KB금융그룹_2
컴투스
신한은행
콜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