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챗GPT for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나만의 쬬르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AI 이미지 생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사용가능한 이번 프로모션은 이용자가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해당 사진의 특성을 분석해 '쬬르디' 기반의 독창적인 캐릭터 이미지로 재탄생시키는 방식이다. 쬬르디는 '니니즈'의 인기 캐릭터 '죠르디'의 세계관을 확장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변주한 캐릭터 군단으로 지난 2024년 첫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미지 생성을 원하는 이용자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팅' 탭 상단의 'ChatGPT' 버튼을 눌러 서비스에 진입한 뒤 우측 상단 메뉴에서 '나만의 쬬르디 만들기' 배너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사진을 업로드한 후 '생성' 버튼을 누르면 몇 분 뒤 이미지가 완성되며 생성 완료 알림은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사진 업로드는 1회당 1장으로 제한된다.
쬬르디 캐릭터 이미지 생성 기회는 매일 오전 10시에 초기화된다. 이용자들은 매일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며 다양한 쬬르디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챗GPT for 카카오'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캐릭터를 만들며 AI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AI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사용성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챗GPT for 카카오'는 카카오가 오픈AI와 협업해 지난해 10월 카카오톡 내에 선보인 AI 서비스다. 카카오는 자사 플랫폼과 다양한 서비스를 최신 오픈AI 기술과 결합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별도 절차 없이 손쉽게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