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뱅킹 브리프]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금융·경제 교육 실시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2.19 목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2˚C
맑음 대전 1˚C
흐림 울산 6˚C
맑음 강릉 3˚C
맑음 제주 7˚C
금융

[데일리 뱅킹 브리프]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금융·경제 교육 실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6-02-19 17:16:14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금융·경제 교육 실시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금융·경제 교육 실시 사진수협은행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금융·경제 교육 실시 [사진=수협은행]
[이코노믹데일리] Sh수협은행은 전국 해양수산부 소속기관 청년인턴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수협은행은 해양수산전문은행으로서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층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만들고, 자산관리 역량을 조기에 갖출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지난 11일 해양수산부 부산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자산관리전문가가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금융·경제 기초지식을 강연했다. 또한 교육은 금융상품 교육 및 세무, 절세교육 포트폴리오 제안 등 실질적인 재무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전 신청한 해양수산부 산하 인턴직원 42명이 전국 각지에서 해양수산부 부산 본사로 찾아와 청강했으며, 교육장의 열기 역시 매우 뜨거웠다고 전해졌다.

수협은행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해양수산 종사자 전반으로 금융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단순한 정책금융 파트너를 넘어 신뢰받는 종합자산관리 기관으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남은행, 울산남구시니어클럽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금융교육' 지원
 
김덕원 BNK경남은행 울산도시공사영업소장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금융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남은행
김덕원 BNK경남은행 울산도시공사영업소장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금융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울산남구시니어클럽에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금융교육'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을 보호하고 자금관리를 통해 노후를 안정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남은행은 수암지점과 삼산동지점 직원들을 울산남구시니어클럽에 파견해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각종 보이스피싱 사례와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모바일 보안 어플 설치 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어 금융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시티즌코난' 앱을 직접 휴대폰에 설치하고 악성 앱 탐지와 보안 점검을 진행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금융교육 지원에 앞서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울산연합회와 '포용금융실천 및 지역 노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어르신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지역 노인 계층을 위한 금융·경제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기획,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공인회계사 합격자 특별채용 통해 우수인재 선제 확보
 
신한은행 공인회계사 합격자 특별채용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공인회계사 합격자 특별채용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공인회계사 합격자(2차시험)를 대상으로 30여명 규모의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회계 전문지식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미래 금융의 핵심 사업인 IB, M&A, 산업심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최근 회계사 시험 합격 이후에도 실무수습을 시작하지 못하는 미지정 회계사 증가 이슈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은 합격자들을 실무수습 등록이 가능한 직무로 배치해 경력의 출발점에서 합격자들이 가진 전문성을 현장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2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으로 선발한다. 면접 과정에서는 직무 수행을 위한 문제 해결능력과 금융상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채용은 미래 핵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회계 전문지식과 금융 전문성을 함께 갖춘 인재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엘지
태광
한화
우리은행
여신
NH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