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 "호중구 감소증 치료제 '롤베돈', 美 순조로운 출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4˚C
구름 부산 8˚C
구름 대구 8˚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3˚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2˚C
생활경제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 "호중구 감소증 치료제 '롤베돈', 美 순조로운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수습기자
2023-03-24 17:09:38

롤베돈, 출시 3개월 만에 1011만 달러 매출

美 현지 70개 거래처 확보

한미약품이 개발해 스펙트럼에 기술 수출한 호중구 감소증 치료제 '롤베돈'이 미국 시장에서 고무적 반응을 얻으며 견고한 출발을 했다. 사진은 스펙트럼 CI [사진=한미약품]

 
[이코노믹데일리]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22일(현지시간) '2022년 4분기 실적 보도자료'를 통해 작년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 롤베돈에 대한 시장 반응에 대해 설명했다. 

스펙트럼은 작년 12월 31일 기준 1011만4000만 달러의 롤베돈 매출 실적을 달성했으며 회사 경영 효율화를 통해 45% 감축한 운영 비용을 롤베돈 판매 등 핵심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 작년 4분기 동안 70개 거래처들이 롤베돈을 구매했으며, 전체 클리닉 시장의 22%를 차지하는 상위 3개 커뮤니티 종양 네트워크에서 롤베돈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작년 12월에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 감소증 예방 및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됐다.

최근 미국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센터(CMS)는 오는 4월부터 롤베돈에 대해 영구 상환 J-코드 'J1449’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는 롤베돈이 미국 공공보험 환급 대상 의약품 목록에 등재된 것으로, CMS 이용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이 낮아지고 환급 절차가 간소화돼 롤베돈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톰 리가 스펙트럼 사장은 "실제 상업화에 집중하는 회사로 변모함에 따라 스펙트럼은 혁신적인 한 해를 보냈다"며 "우리는 견고한 출발을 하고 있으며 롤베돈에 대한 초기 시장 반응에 고무돼 있다. 향후 적절한 인력 배치와 낭비 없는 인프라, 충분한 현금 흐름 등을 확보해 미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이 개발해 스펙트럼에 기술 수출한 호중구 감소증 치료 바이오 신약 롤베돈은 작년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허가 승인을 받은 뒤 다음 달인 10월 미국 전역에 출시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퇴직연금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한화
kb
KB금융지주_3
KB금융지주_2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NH
우리은행
NH투자증
포스코
신한은행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부광약품
씨티
종근당
DB손해보험
기업은행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