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감원장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안정성 유지 문제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소연 수습기자
2022-08-23 16:06:14

리스크 요인 점검…시장 변동성 악용 불법행위 엄단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안정성 유지에는 문제 없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중앙회 상호금융 대표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23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환율 급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부문의 안정성 유지에는 문제가 없다고 23일 밝혔다.

이 원장은 외환시장과 단기금융시장 등의 주요 리스크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시장 변동성을 악용하는 불법 및 불공정행위는 엄단하겠다고 경고했다.

이 원장은 금감원에서 열린 임원 회의에서  "최근 환율이 급등하는 등 국내외 금융시장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현재 국내 금융 부문은 대외 충격이 발생하더라도 시장충격을 흡수하고 자금 중개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며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금감원은 외환시장과 단기금융시장 등 취약한 고리가 될 수 있는 부분의 주요 리스크요인을 모니터링하고 개별 금융사의 건전성 및 유동성 문제가 금융시스템 리스크로 확대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자본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이를 악용해 투자자 등의 피해를 야기하고 시장 신뢰성을 저해하며 시장 변동성을 더욱 확대하는 불법 및 불공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자본시장의 불법 및 불공정행위에 대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과 공조해 철저히 조사하고 발견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금융사는 금융 불안 지속에 대비해 영업에 내실을 기할 필요가 있으며 투자자도 시장 내 과민반응에 따른 쏠림 현상과 과도한 레버리지(차입)를 경계할 필요 있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NH투자증권
신한금융
경남은행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lx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롯데캐슬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KB증권
DB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미래에셋
DB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