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통신 3사·SK브로드밴드, 고용부·안전공단과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실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통신 3사·SK브로드밴드, 고용부·안전공단과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2-05 14:00:00

중대재해 감축 및 대국민 안전문화 인식 개선 목표

통신 3사와 SK브로드밴드는 5일부터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에 나선다.[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KT·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 등 통신 4사는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통신4사-고용부·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통신 4사 공동으로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캠페인 핵심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하는 형태로 전개되며 이달부터 6개월 이상 추진된다. 슬로건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대한민국 △안전을 위한 우리를 WE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정착 등 2종이다.

통신 4사는 올 초부터 국내 통신업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기업의 안전보건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하는 ‘통신 4사 안전보건협의체’를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협의체에서는 안전보건 동향·신기술·사고사례 및 협력사 안전보건 상생방안 등을 서로 공유하고 논의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도 협의체의 제안에서 시작된 것이다.

앞서 고용노동부는 지난 11월 30일 2026년까지 사고사망만인율을 OECD 평균수준으로 감축하기 위해 사후 규제와 처벌 중심에서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에 초점을 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 로드맵은 중대재해 감축과 함께 대국민 안전문화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한다.

통신 4사는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등 산업재해 예방책을 함께 고도화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대한통운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DB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미래에셋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경남은행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증권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희망부자
lx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