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HK이노엔-삼양홀딩스 "항암제 제넥솔주 공동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16 14:33:54

[사진=삼양홀딩스]

[이코노믹데일리] HK이노엔과 삼양홀딩스는 항암제 '제넥솔주'(성분명 파클리탁셀)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제넥솔주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2001년에 개발한 항암제로, 난소암, 유방암, 폐암, 위암 등에 사용된다. 2017년부터 파클리탁셀 제제 시장에서 50% 이상을 점유하며 국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2021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처방금액은 22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서울과 수도권 상급 종합병원에서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고 그 외 지역은 HK이노엔이 맡기로 했다. 국내 유통과 판매는 HK이노엔이 담당한다.

HK이노엔은 2001년부터 2013년까지 삼양홀딩스와 제넥솔주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이번에 다시 손을 잡게 됐다.

이영준 삼양홀딩스 대표는 "HK이노엔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적인 항암제 영업 조직을 보유하고 있어 제넥솔주의 새로운 공동판매 파트너로 선정했다"며 "HK이노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더 많은 환자에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약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양사가 오랫동안 협업하며 좋은 성과를 만들었던 것처럼 이번 제넥솔주 역시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삼양홀딩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컴투스
DB그룹
우리은행_2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cj프레시웨이
국민은행
우리은행_1
현대
한국콜마홀딩스
신한금융지주
NH농협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_3
정책브리핑
대신증권
청정원
과실비율정보포털
다올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