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고객평가단' 1기를 출범했다.
볼보차 코리아는 지난 13일 본사에서 '볼보자동차 고객평가단' 1기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볼보차 고객평가단은 고객 입장에서 브랜드 서비스를 평가해 내실있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올해 처음 출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고객 평가단은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모니터링과 좌담회 등을 거쳐 해단하게 된다. 볼보차는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량, 정성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차 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전무는 "볼보차 코리아는 예약부터 출고, 나아가 차량 관리 등 모든 과정에서 고객 입장을 우선시할 수 있도록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만의 서비스 마련에 더욱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차 코리아는 업계 최초 개인전담 서비스와 5년/10만km 보증 서비스, 평생 부품 보증 등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 만족도 조사 부문 공동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볼보차 코리아는 올해도 1110억원을 투자해 7개 전시장과 8개 서비스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