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대건설, 충남 태안에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건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5-10 10:47:54

현대건설 서울 계동 사옥 [사진=현대건설]

[이코노믹데일리] 현대건설이 충남 태안군에 모빌리티 인프라 기반의 스마트시티 건설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 강소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충남 태안군과 함께 민관협력체제로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모빌리티 경험도시, 모험도시 태안’을 주제로 현대도시개발, 현대자동차, 파블로항공, 핀텔 등과 함께 태안군 원도심과 기업도시를 아우르는 스마트시티 거점공간과 모빌리티 스테이션(Mobility Station)을 건설한다.

원도심에는 노인의 생활을 지원하고 이동 편의성과 의료 접근성을 높인 ‘모험 케어스테이션’을, 기업도시에는 랜드마크로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험 투어스테이션’을 각각 구축한다.

특히 현대건설은 태안군 원도심에서의 이동을 원활히 하고 기업도시로의 이동을 확장하기 위해 현대자동차의 MCS 랩과 협업해 다목적 수요응답형 버스(DRT)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다음 달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내년까지 인프라 구축을 마친 뒤 2027년까지 3년간 운영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정주영 선대회장이 간척사업을 통해 일군 땅에서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시티를 건설해 새로운 지역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DB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