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3˚C
흐림 울산 6˚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1˚C
산업

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현수 기자
2023-07-07 10:35:58

곽재선 회장 에디슨모터스 함양공장 방문, 직원 격려

"자신감을 갖고 각자 업무에 매진해야"

KG모빌리티가 회생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에 대한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곽재선 회장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회생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에 대한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곽재선 회장)(사진=KG모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KG모빌리티가 회생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에디슨모터스에 대한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7일 KG모빌리티에 따르면 지난 5일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관련 임원들은 KG모빌리티로부터 긴급운영자금을 지원받아 생산이 활발하게 진행 중인 에디슨모터스 함양공장을 방문해 라인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곽 회장은 "KG 가족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회생 절차로 인해 잃어버린 고객 신뢰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자신감을 갖고 모두 각자의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곽 회장은 KG의 미션인 '존경 받는 기업, 자랑스러운 회사'를 소개하며 에디슨모터스 전체 임직원들이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곽 회장은 현장 전시된 신제품 콘셉트 모델을 둘러보며 KG모빌리티 연구소와의 연구개발 협력과 구매 소싱 협력을 통한 원가 경쟁력 제고, 그리고 국내·외 판매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판매 시너지 제고를 위해 관련 조직을 즉각 구성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에디슨모터스의 사명을 KGM Commercial로 잠정 결정하는 등 특유의 발 빠른 경영정상화 행보를 시작했다.
 
한편 KG모빌리티는 이를 위해 ▲대형 전기 버스에 국한된 라인업의 한계 극복 위한 중/소형 트럭·버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 ▲연구개발 및 구매소싱 분야의 협업 강화 ▲효율성 증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글로벌 시장 확대로 판매 물량 증대 등 통해 향후 에디슨모터스를 명실공히 친환경 종합 상용차 회사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