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6 일요일
흐림 서울 26˚C
흐림 부산 24˚C
흐림 대구 25˚C
흐림 인천 25˚C
흐림 광주 26˚C
흐림 대전 26˚C
흐림 울산 26˚C
흐림 강릉 28˚C
맑음 제주 27˚C
IT

NHN클라우드, 한국전기안전공사 'ESS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7-27 15:27:32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이 ‘ESS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이 ‘ESS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NHN클라우드가 한국전기안전공사의 ESS(에너지저장장치) 통합관리시스템에 자사 공공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돼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NHN클라우드와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국 ESS 사업장별 수집 중인 IoT(사물인터넷) 기반 분산 데이터와 ICT기술을 활용한 전기안전관리 체계 고도화를 통해 지난해 말 공공 전기안전분야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전국 ESS 시설정보를 분석, 운영·관리하는 ESS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양사는 ESS 통합관리시스템이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데이터 급증이나 사용자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클라우드 아키텍쳐 및 운영 고도화 등을 진행했다.

NHN클라우드는 한국전기안전공사 ESS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례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술 경쟁 흐름 속에서 선도적으로 소규모 분산 전원 관리, 전력망 안전성 강화를 위한 주요 시스템을 구축하고 클라우드까지 연결한 사례로 의미가 깊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올해 ESS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하며 이상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신속하게 안전 조치하는 실전 성과도 거두기도 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이번 한국전기안전공사 ESS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례는 에너지분야 대표적인 클라우드 전환 사례로서, 현재 안정적으로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다”며 “이처럼 NHN클라우드는 공공, 금융, 민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완수하며 NHN클라우드만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KB국민은행_3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LG
kb_4
KB국민은행_2
농협
NH투자증
KB국민은행_1
kb
KB손해보험
위메이드
sk
미래에셋자산운용
LG
셀트론
롯데카드
우리카드
메리츠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대신
벤포벨
kb_2
하나증권
CJ
삼성
KB
kb증권
DB그룹
쿠팡
kb_3
빙그레
KB_1
우리은행_1
NH농협
sk네트웍스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4
롯데건설
kb_5
우리은행_2
LG생활건강
e편한세상
SK
이마트_데일리동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