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토스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 '한사랑마을'에서 두 번째 봉사활동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토스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 '한사랑마을'에서 두 번째 봉사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28 18:00:37

한사랑마을에서 식사 보조, 생활관 내 환경미화 등 봉사활동 및 기부금 전달

토스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에서 봉사활동 사진토스 제공
토스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에서 봉사활동 [사진=토스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Toss Peace)'는 지난주 25일 중증 장애인 시설 ‘한사랑마을’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6월 봉사단 발족 이후 두 번째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토스, 토스뱅크, 증권, 플레이스 CX 등 토스 계열사 직원 약 20여 명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함께 진행됐다. 토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난해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모바일 기부 이벤트, 10년사를 담은 ‘유난한 도전’ 인세 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방문한 ‘한사랑마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중증 장애인들의 보호, 치료 및 상담 등 장애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한 전문 거주시설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혼자 식사를 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의 식사를 돕고, 이후 휠체어 산책 활동을 함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한사랑마을 생활관 내 환경미화를 지원하고, 세탁기 구매를 위한 소정의 기부금도 전달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가 만들어 온 눈부신 성장은 고객의 신뢰와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며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함께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사회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에 찾아가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토스피스'는 ‘토스’의 브랜드명과 ‘평화(Peace)’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토스 커뮤니티 직원들이 자율로 참여하는 사내 봉사단이다. 지난 6월 23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목적으로 설립된 푸르메재단 산하 스마트팜 봉사활동으로 첫 출범을 알렸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페이
현대
미래에셋
kb캐피탈
기업은행
SK하이닉스
대신증권
우리은행_2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1
NH농협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3
한국증권금융
국민은행
cj프레시웨이
다올투자증권
DB그룹
KB금융그룹
컴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