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0˚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1˚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0˚C
제주 10˚C
생활경제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동반성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9-14 09:25:51

머크, 싸토리우스 등 협력사 4곳 초청, 세미나·전시 통해 네트워킹 강화

존 림 대표"협력사 상생협력은 필수적, ESG 경영 문화 선도 위해 노력할 것"

삼성바이오로직스 동반성장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동반성장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첫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코이노베이션 데이(Co-Innovation Day)'를 개최했다. 

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3일~14일 양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글로벌 협력사인 △머크(Merck) △싸이티바(Cytiva) △싸토리우스(Sartorius)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총 4개 회사가 초청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협력사 임직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세미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 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등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술 및 시장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바이오 기술 세미나'는 각 협력사별 토픽을 두 가지씩 선정해 총 8회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혁신적인 CHO 세포 배양방법(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기술(Chromatography Solution) 및 글로벌 바이오 산업 동향(싸토리우스)△항체 약물 접합체 프로세스(ADC Process)(싸이티바)등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제들이 다뤄졌다. 현장에는 제조, 품질운영, CDO(위탁개발) 등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여러 유관부서에서 4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전시 부스에서는 싱글유즈 바이오리액터와 싱글유즈 원심분리기(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머크) 등 협력사들의 최신 자재들과 장비들을 선보였다. 부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했다. 관람은 물론 직접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력사 제품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와의 굳건한 상생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약바이오 업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씨티
신한은행
경주시
NH투자증
KB국민은행
하이닉스
SC제일은행
NH
db
한국투자증권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삼성전자
교촌
kb금융그룹
한화
카카오
DB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