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웹툰·구글플레이·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웹툰게임스 '지스타2023'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네이버웹툰·구글플레이·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웹툰게임스 '지스타2023'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14 16:09:55

글로벌웹툰게임스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네이버웹툰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3개 작품 지스타에서 선 보여

개발사 당 최대 개발지원금 6억 원…2024년 출시 목표

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웹툰게임스 지스타2023 공개
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글로벌웹툰게임스 '지스타2023' 공개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웹툰·구글플레이·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중소 게임 개발사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글로벌웹툰게임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3개사의 게임 3종을 오는 16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웹툰은 개발사에게 웹툰 IP 사용을 지원하고 게임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게 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1개 지역에 있는 글로벌 게임센터와 연계해 업체 선정, 사후 프로모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게임전문 심사위원에 의해 선정된 3개 회사에는 업체 당 최대 6억 원의 개발지원금을 지급하며 구글플레이와 네이버웹툰이 게임 개발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과 검수를 진행해 개발을 돕는다. 오는 2024년 정식 출시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선정된 3개 게임은 네이버웹툰의 IP 레사(작가 : POGO)를 활용한 2개 작품과 사신소년(작가 : 류)를 활용한 1작품이다. '레사: 체크메이트'는 △㈜자라나는 씨앗이 로그라이크 요소를 포함한 성장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슈퍼잼㈜이 개발 중인 '레사M: 브릭브레이커'는 레사 스토리 기반의 벽돌깨기 RPG다. △㈜빌리네어게임즈의 '사신소년: 계약자'는 수집 요소를 가미한 액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개발 중에 있다.

해당 게임들은 오는 16일부터 개최되는 'G-STAR 2023'에서 첫 선을 보인다. G-STAR 행사장에 위치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게임들과 관련된 무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상미 네이버웹툰 게임사업 리더는 “웹툰 IP에 대한 중소 게임사들의 관심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어 게임사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성공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구글플레이와 힘을 모아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형원 구글플레이 한국 게임 파트너십 총괄은 “K-웹툰을 기반으로 개성있게 재해석된 3개 게임들을 구글플레이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 며 “게임 3종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한국의 우수한 중소 게임사들이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대한통운
lx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기업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보령
NH투자증권
넷마블
DB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