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5˚C
맑음 광주 4˚C
맑음 대전 3˚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7˚C
맑음 제주 10˚C
생활경제

하이트진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11-22 12:22:53

종합대상·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등 수상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포스터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관왕 [사진=하이트진로]

[이코노믹데일리] 하이트진로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 장관상’과 ‘식음료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캐릭터콘텐츠 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
 
22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3관왕에 오른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켈리와 진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영상과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 팬덤을 중심으로 투표와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 참여를 강화하고 다양한 콘셉트의 작가와 협업한 ‘두껍아트갤러리’ 시리즈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SNS상에 올린 나만의 켈리 인증샷 가운데 우수작을 선발해 대형 쇼핑몰 내 전광판 광고로 송출해주는 ‘켈리샷’ 캠페인을 진행, 신제품 홍보와 동시에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인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8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어야만 수상이 가능한 상이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와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 내, 즐겁고 건강한 술자리 문화를 선도하는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