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DL이앤씨 "고강도 기업혁신"…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1-10 11:29:14
DL이앤씨 서해선 전철 공사 현장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서해선 전철 공사 현장[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전사적인 고강도 기업혁신에 나섰다.
 
DL이앤씨는 첫 발걸음으로 임직원과 협력사와 함께 힘을 모아 현장 업무 가운데 기본중의 기본인 통합 업무 매뉴얼 제작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본사와 현장 임직원은 물론 협력회사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해 DL이앤씨만의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먼저 모든 공종과 작업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 중이다. 품질, 안전, 원가, 공기 등을 포함한 현장의 모든 이슈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로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받기 때문에 특정 분야만 개선해서는 경쟁력 확보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아무리 사소한 하자라도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매뉴얼을 정밀하게 살펴보고 있다. 티끌 같은 하자 하나가 즉시 회사의 신인도와 수익성은 물론 생존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리스크와 변수를 통제할 수 있도록 통합 매뉴얼을 집대성하다는 계획이다.
 
통합 매뉴얼 작업을 통해 그동안 관행에 따라 해오던 업무를 본질과 목적에 맞춰 재검토해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각 현장의 부문별로 산재된 업무지침, 절차 등을 통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바이블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DL의 모든 협력사, 현장 근로자까지 이를 공유하고 일하는 사람과 관리하는 사람이 같은 기준과 원칙으로 업무를 담당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해 품질뿐만 아니라 수주, 원가, 안전 등 사업 전반에 걸쳐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고의 전문가와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DL만의 제대로 일하는 방식을 전 임직원들과 협력사에 뿌리내려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품질과 상품을 통해서 고객들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롯데캐슬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DB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보령
NH투자증권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경남은행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lx
부영그룹
넷마블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