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카카오프렌즈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대표 봄축제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황금연휴 기간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가 열려 나들이객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에는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이 운영된다. 6m가 넘는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이 설치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진 포토카드도 나눠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포토카드는 4일을 제외한 매일 11시부터 포토존 앞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5월 6일 저녁 8시에는 잠실한강공원에서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한강 드론 라이트 쇼가 열린다. 1,000여 대의 드론이 라이언과 춘식이의 탄생 세계관과 K-컬처를 즐기는 라이언과 춘식이의 모습을 그려내며 한강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언&춘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펑'에서는 '라이언 서울로컬로드' 콘텐츠도 연재된다. 광화문, 잠실을 시작으로 라이언이 서울의 다양한 지역을 직접 방문하고 소개하는 일상 공유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K-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서울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