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콜라보...웹툰 IP 오프라인 확장 가속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콜라보...웹툰 IP 오프라인 확장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6 11:07:40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전례 없는 규모의 콜라보 콘텐츠 선보여

웹툰 IP 활용한 오프라인 비즈니스 강화, 창작자와 팬 모두에게 혜택 제공

세기말풋사과보습학원 방과후롯데월드 포스터 지수 미애
세기말풋사과보습학원 방과후롯데월드 포스터 지수 미애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웹툰은 대표 로맨스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바탕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시즌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네이버웹툰이 테마파크와 진행하는 첫 협업이며, 작품과 독자 간의 오프라인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웹툰 IP의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실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3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전시, 체험, MD 판매, 공연 등 총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콘텐츠를 선보이며 IP 콜라보로는 전례 없는 규모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는 작품 속 명장면을 재현한 포토존, 등신대 등장인물 모형 등이 설치되어 독자들이 작품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철이와 미애의 포크댄스와 체육대회 장면을 활용한 거리 공연 '세기말 라떼'는 작품 속 주인공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콜라보 기간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팝업스토어에서는 약 90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웹툰은 굿즈 전문 제작사 원트와 함께 새로운 공식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해부터 '마루는 강쥐', '냐한 남자', '가비지타임' 등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웹툰 IP의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검증해왔다. 특히, '마루는 강쥐'와 '냐한 남자' 팝업스토어는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러한 IP 비즈니스 강화는 네이버웹툰의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웹툰위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창작자는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통해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의 전방위 지원 하에 창작에만 집중하며 부가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순끼 작가는 “네이버웹툰 덕분에 새로운 방식으로 독자 분들께 다가가게 되어 영광”이라며 “테마파크와의 콜라보 덕분에 휴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들의 생명력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IP 사업실장은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팝업스토어에 이어 테마파크 콜라보까지 진행하면서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오프라인에서의 IP 비즈니스 확대를 통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IP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KB금융그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DB
KB희망부자
대한통운
KB희망부자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신한금융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lx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증권
kb금융그룹
하나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