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컬리가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테크 부분 대규모 채용은 지난 2022년 봄 세 자리 수 채용 이후 2년 만이다.
5일 컬리에 따르면 모집 분야는 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총 6개 분야다. 서류 접수는 오는 19일까지며, 총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리 수다.
특히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의 목적은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이다. 지난 9년간 컬리는 본질에 집중한다는 컬리만의 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주문,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채용 과정은 지원자가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주 내에 이메일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밟는다.
평가는 빠르게 변화하는 컬리 비즈니스 및 기술에 적응할 수 있는 전환 능력, 도전정신과 주도적 성과 창출 역량,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