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지다혜의 알쓸보카] "金사과·金대파, 물가 무섭네"…장보기 할인카드 톱10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金사과·金대파, 물가 무섭네"…장보기 할인카드 톱1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03-23 07:07:00

작년 사과·대파 생산, 전년比 30%, 13% 감소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과일과 채소 등 농산물 물가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이 사과를 고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과일과 채소 등 농산물 물가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이 사과를 고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요즘 사과뿐만 아니라 바나나, 대파 등 과일·채소값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기상이변으로 작황이 좋지 않은 데다 농산물 생산비용 증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탓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햇과일이 출하되는 추석 전까지 과일 가격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치솟는 물가에 먹거리 장보기 비용 부담을 덜어줄 대형마트·온라인쇼핑 할인 탑재 생활비 카드를 모아봤다.

23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KB국민 '다담카드'는 적립혜택을 선택할 수 있어 어떤 가구형태든 모두 사용하기 유용하다. '생활팩'을 선택하면 대형마트 7% 적립, '쇼핑팩'을 택하면 온라인쇼핑몰과 홈쇼핑 7% 적립에 쿠팡 등 소셜커머스 5%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출산을 앞두거나 육아 중인 가정이라면 삼성 '국민행복 삼성카드 V2'가 적합하다. 첫만남 이용권을 비롯한 정부지원 국가바우처를 받을 수 있고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7% 할인도 된다. 트레이더스와 마켓컬리, 오아시스까지 포함돼 할인대상이 다양한 게 장점이다.

대형마트보다 온라인쇼핑을 더 많이 한다면 NH농협카드 2종이 유리하다. NH농협 'NH올원 Shopping&11번가카드(R2타입)'는 11번가 11~22% 할인에 온라인쇼핑 7% 할인을 제공한다.

NH농협 'NH올원 파이카드'는 온라인쇼핑을 바탕으로 선택업종을 추가해 혜택을 구성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대형마트를 선택하면 10~20% 할인, 여기에 선택업종을 1개 더 추가하면 7~15% 할인된다.

실적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되면서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할인이 들어간 카드들도 있다. 생활비 카드인 신한 '신한카드 Hi-Point'와 대표 주유 카드인 신한 '신한카드 RPM+ Platinum#'은 전월실적을 채우지 못해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대신 실적을 많이 쌓을수록 적립률은 높아지는 구조다. 두 카드 모두 대형마트에서 1~5% 적립되는데 '신한카드 Hi-Point'는 CJmall만 1~5% 적립 대상이지만 '신한카드 RPM+ Platinum#'은 11번가, G마켓, 옥션까지 포함된 게 차이점이다.

NH농협 '올바른 NEW HAVE카드'는 모든 가맹점 0.7% 기본적립에 6개 영역 중 이용금액 1위는 3배, 2위는 2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6개 영역 중 온라인쇼핑과 대형마트가 각각 있는데 온라인쇼핑 또는 대형마트 이용금액이 가장 많거나 두 번째로 많다면 적립혜택이 적용되는 것이다. 이 혜택은 전월실적 40만원을 채워야 한다.

하나 '원더카드 FREE'는 실적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 0.7% 기본 할인, 쿠팡과 대형마트에서 2% 할인까지 해준다. 쿠팡, 대형마트, 베이커리,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합쳐서 월 5만원까지 할인된다.

BC바로카드 '컬리카드'는 컬리에서 쇼핑한 결제금액의 5%를 적립해 준다. 컬리 러버스 회원이라면 등급에 따라 1~7% 추가 적립된다.

삼성 '트레이더스신세계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멤버십을 가진 고객에게 전월실적에 따라 1~5% 할인해 준다. 할인한도도 1만~5만원까지 실적에 따라 늘어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보령
KB희망부자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DB
lx
국민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