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연임 확정…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 도약 이끌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8˚C
흐림 강릉 7˚C
구름 제주 11˚C
인물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연임 확정…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 도약 이끌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5 18:15:22

2년 연속 연간 흑자 달성…책임 경영으로 성장 기반 마련

전 국민의 금융 생활 이롭게 하겠다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페이는 25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원근 대표이사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 대표는 2022년 3월 카카오페이 대표로 임기를 시작해 카카오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증권 등 자회사의 견실한 외형 성장을 이끌었고 책임 경영을 이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페이는 신 대표 임기 동안 별도 기준 연간 흑자를 2년 연속 달성하며 성장 동력을 강화했다. 특히, 모바일 결제 시장 선점과 함께 금융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신 대표의 경험과 자회사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와 자회사 간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시너지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국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국민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한번 대표를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성장 전략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사업 계획들을 차질 없이 이뤄가며 전 국민의 금융 생활을 이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